보건복지부 지역거점공공병원 알리미
본문 바로가기
  • 홈페이지 메인으로 바로가기
  • 통합공시
  • 기관별 공시

성남시의료원



성남시의료원 지적 사항에 따른 조치 사항 상세보기
시행 기간 2021-11-25 ~ 2021-12-03
등록일자 2022-04-28
지적 사항 1. 성남시의료원에 대한 시민인식 조사 2. 성남시의료원 응급의료 진료 확대 3. 공공의료 측면에서 한방, 한의학 관련 예방치료 서비스 강화 바람
지적사항 첨부파일 별첨1. 성남시의료원 행정사무감사 결과.pdf
시정조치 계획 1. 성남시의료원에 대한 시민인식 조사
- 금년 내 성남시의료원의 포스트 코로나 대비 시민인식조사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음.
- 또한 의료원에서 조사하는 고객만족도 조사 및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의료질평가 등의 자료를 토대로 의료원의 현 위치를 점검하고 이에 따른 진료 편의 제공 및 각종 활동 전개를 토대로 발전할 수 노력하겠음.

2. 성남시의료원 응급의료 진료 확대
- 현재 응급의료센터 내원고객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응급의학과 진료 후 전문 진료 협진이 필요한 환자들의 24시간 협진체계의 어려움이 존재함
- 또한 24시간 각 진료과의 협진을 위한 당직체계 확립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코로나 전담진료 및 각 진료과별 전문의 부족으로 개선이 어려운 상황임
- 따라서 코로나19 감소 시점에서 전문의 진료환경 개선을 통한 응급진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음.

3. 공공의료 측면에서 한방, 한의학 관련 예방치료 서비스 강화 바람
- 현재 의료원 내 한의학과 개설을 위한 공간은 마련해 놓은 상황이나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해당 한방과 운영에 차질이 발생함
- 향후 코로나19 감소세에 따라 진료과 운영계획 재편성으로 한방과 운영 및 공공의료를 강화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통해 질 높은 진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음.
시정조치 계획 첨부파일 별첨2. 시정조치 및 결과.pdf
시정조치 결과 1. 성남시의료원에 대한 시민인식 조사
- 2021년 9월 6일 ~ 10월 9일간 282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음.
- 조사결과를 반영하여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개선활동에 만전을 다하겠으며, 연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시민과 소통하여 이용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음.

2. 성남시의료원 응급의료 진료 확대
- (진행중)

3. 공공의료 측면에서 한방, 한의학 관련 예방치료 서비스 강화 바람
- 2022년 8월 16일자 전문의 1인 채용하여 2022년 11월 1일 한의과 개소식 진행하였으며 현재 정상 진료 진행 중임.
시정조치 결과 첨부파일 별첨2. 시정조치 및 결과.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