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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입찰정보 상세보기
의료원명 서산의료원
입찰 일자 2021-11-24 ~ 2021-12-02
등록일자 2021-11-25
제 목 서산의료원 매점 증축공사(건축/토목/설비) 입찰 공고
첨부파일 서산의료원 매점 증축 공사(건축,토목,설비) 입찰 공고.zip
내 용 서산의료원 공고 제2021-47호
입찰공고번호 제20211135575-00호

서산의료원 매점 증축공사(건축/토목/설비)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공사명 : 서산의료원 매점 증축공사(건축/토목/설비)
? 공사현장 : 충청남도 서산시 중앙로 149
? 공사내용
-매점66.07㎡증축
*증축에 따른 맨홀설치, 포장, 조경공사 포함
?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60일(2개월)
? 추정금액

추정금액
기 초 금 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125,390,000원
125,390,000원
113,990,909
11,399,091원

☞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설명서(시방서, 내역서, 도면 등)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열람 및 문의장소 : 서산의료원 현대화사업단TF팀(041-689-7411)〕

2. 입찰 및 개찰의 일시와 장소
? 입찰서 제출 : 2021년 11월 30일(화) 09:00 ~ 2021년 12월 2일(목) 10:00
? 개찰일시 : 2021년 12월 2일(목) 11:00
(단, 전산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다소 지연될 수 있음)
? 개찰장소 : 서산의료원 입찰집행관 PC

3. 입찰방식
? 적격심사 대상공사입니다.(대상업종 : 건축공사업)
? 제한 경쟁입찰입니다.
?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각서
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각
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
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
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예정가격 산정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1,111,691원, 국민연금보험료 1,458,487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28,066원, 건설근로자퇴직공제부금 745,449원, 산업안전보 건관리비 2,371,422원 등을 예정가격에 계상된 보험료에 낙찰률을 적용하지 않고 조 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건설산업기본법, 국민건강보험법,
국민연금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 관계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사후정산 하여야 하며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관의 준공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 공동계약 : 공동(분담)이행방식을 불허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
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시행규칙 제14조
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종합건설업 중 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으로 등록한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충청남도인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 참가 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해당 입찰 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31조 및 동법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이어야 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제1항 8호 또는 9호,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
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
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
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
어 모두 무효 입찰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해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해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제5호의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
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
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1항 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등록 및 전자입
찰이용자등록을 한 업체
※ 본 공사는 실사용중인 건물에 진행하는 리모델링 공사로 현장여건 상 종합건설업의 종합적인 관리, 계획, 조정이 필요한 사유로 종합?전문업종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5. 현장설명
?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설계도면, 시방서 등의 자료는 본 의료원 구관2층 현대화사업단TF팀
(☎ 041-689-7411)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평일 08:30~17:30)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법률시행령 제37조에 의한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납부확약이 내용이 명시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
행각서로 대신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법률시행령 제38조
의 규정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 복수예비가격은 나라장터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합니다. 예정가격은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
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낙찰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지방
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166호) 제2장 시설공사 적격
심사세부기준에 의하여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745%이상 최저가로 입찰
한 업체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업체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통과 점수 이상인 업체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본 입찰의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
166호) 제2장「지방자치단체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 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평가대상 업종 및 비율은 건축공사업 100%입 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A값을 반영 한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로 결정합 니다. A값(국민건강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퇴직공제부금비+산 업안전보건관리비+안전관리비)에 따라 낙찰하한율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입찰가격 평점산식 A값 = 금5,815,115원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개정(행정안전부 예규 제166호, 2021. 6. 24.)에 따라 입찰가격 평점산식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으니, 입찰참가자께서는 본 공고의 A값(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의 합산액)을 확인하여 투찰금액을 신중히 검토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별지5> 입찰가격 평점산식
평점(점) =
90 - 20×

(
88
-
(입찰가격-A)
)×100
100
(예정가격-A)


?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심사서류 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는 낙찰 통지를 받은 후 7일 이내에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전자계약을 체결
하여야 합니다.
?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8. 입찰무효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법률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 및 국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의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에 따라, 원도급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노무비 지급기일을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의 노무비 청구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 체결 후 착공계 제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지급 전용 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근로자 개인 계좌로 노무비를 이체하고,
5일 이내에 지급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하도급 계약관련 사항
? 낙찰을 받은 사업자가 계약 후 하도급 계약체결 시 공정거래위원회
(http://www.ftc.go.kr)에서 권장하는 건설공사표준하도급계약서를 사용하고 하도급
대금의 직접지급 합의서를 제출하고 기성금 및 준공금 대가 지급시 하도급업체로
대금이 직접 지급되도록 하여 하도급자 보호에 적극 노력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
도급과 관련한 사항은 당해 공사와 관련된 법령,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에 따릅니다.
? 하도급계약 통보시에도 합의서를 감독관 확인 후, 감독관 및 계약담당자에게 직접
체출하여야 합니다.
? 건설현장에서 장비를 임대차하는 모든 공사는 건설기계관리법 제22조에 의해 건설
기계임대차 계약의 당사자와 대등한 입장에서 합의에 따라 공정하게 표준계약서를
반드시 작성하여야 하며 대가청구시 장비사용계획서를 제출하고 대가 지급 후 장
비업자 및 하수급인의 장비업자(하수급인 포함)의 대금 수령내역(수령자, 수령액,
수령일 등) 및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원도급자의 하도급대
금 미지급사실이 확인된 경우 공사대금에서 미지급금을 공제하고 하도급자에게 대
금을 직접 지급합니다.
? 낙찰을 받은 원도급자(공사계약자)는 하도급대금을 건설산업기본법령,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령 등 관계법령상 하도급 대금지급 준수 규정에 따라 지급하여야
하고, 발주부서의 하도급 공사대금 지급 및 수령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하며, 하도
급 대금지연 지급 또는 부당지급 할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제재와 부정당
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11. 충청남도 공정하도급 및 상생협력에 관한 조례 관련 사항
? 본 공사는 「충청남도를 당사자로 하는 건설공사에서의 공정 하도급 및 상생협력에 관한
조례」 제10조에 따라 원도급자와 하도급자간 계약 체결시‘부당특약 부존재 확인서’
를 증빙 자료와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울러 감독관이 월별 공정하도급 이행상황을 점검 및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자료 요청 시 적극적으로 응하여야 합니다.


12. 계약 시 구비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1부
?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1부
? 수입인지(1000만원 이상부터 해당)
? 계약내역서 및 통장사본 1부
? 업종(공사)에 필요한 인허가증 사본 각 1부
? 기타 본원이 요구하는 서류
? 계약체결 후 : 계약이행 보험보증증권, 하자이행 보험보증증권, 지역개발공채 등

13.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지방계약법령,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사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
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관련 규정 및 건설산업기본법령 등 제반 법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
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개찰 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전산자료(기초금액 등)의 입력으로 개찰이
진행된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 계약업체는 공사 시 감염관리 사항(분진발생 예방을 위한 가설벽체설치, 공사폐기물
밀봉운반, 공사알림판 표시 등)을 준수하고 불이행시 이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
를 적시에 교정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는 대가 청구 시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
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
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공고 사양서와 내용이 틀린 경우에도 불구하고 서류를 위조하거나 변조하여
허위서류를 제출하여 입찰에 참가하여 낙찰이 되었을 경우, 입찰 및 계약은 무효
가 되고 부정당업체로 제제를 가할 수 있으니,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
에게 있습니다.
? 기타 입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산의료원 총무과(041-689-7407), 시방서 등
기술적인 사항은 서산의료원 현대화사업단TF팀(041-689-7411)로 문의하시기 바랍 니다.


2021. 11. 24.

충청남도서산의료원장